1. 나무가 많은 곳으로 간 후에, 막대기를 탐색해 봅니다. 최대한 일자 모양에다가, 손가락 정도의 굵기, 적당한 길이를 가진 막대기이어야 합니다.
(위의 사진에선 막대기를 이용한 것이 아니지만, 구하기 쉬운 나무 막대기를 이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2. 막대기가 깔끔한 모양이 되도록, 삐져나온 부분들과 울퉁불퉁한 부분들을 사포로 갈아줍니다. 처음엔 거친 사포로 갈다가 마무리는 덜 거친 사포로 갈아주면 됩니다.
3. 글루건을 이용하여 지팡이의 손잡이 부분을 만듭니다. 선택사항입니다.
손가락길이 정도의 부분을 온통 글루건으로 덮어 줍니다. 굳은 후에, 같은 과정을 2,3번 반복합니다.
- 모든 지팡이가 손잡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헤르미온느의 지팡이는 손잡이가 없거든요, 그러니 필수는 아닙니다.
글루건이 굳으면, 글루건의 노즐을 이용해 손잡이 부분을 "조각"해도 됩니다.
4. 더욱더 간지나는 지팡이를 만들고 싶다면, 손잡이 부분에 단추를 붙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때도 역시 글루건을 사용합면 됩니다. 이때, 지팡이 사이즈와 비슷한 단추를 고르셔야 합니다!
- 어차피 나중에 페인트칠 할거라 촌스러운 단추 고르셔도 OK.
5. 이젠 지팡이에 자신의 예술혼을 담아 글루건으로 디자인 해주시면 됩니다. 꼭 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위의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무늬를 만들면 더 느낌있습니다. 또한, 헤르미오느의 지팡이가 저 모양이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글루건 말고 클레이를 붙이셔도 좋습니다.
6. 막대기를, 최대한 지팡이스러운 색을 하나 골라 칠해주시면 됩니다.(베이스 컬러). 이
때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 주세요. 나무 막대기의 질감을 조금 더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물을 거의 묻히지 않은 상태의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보세요 (:
7. 6단계에서 칠한 베이스 컬러의 진한 버전과 연한 버전을 만들고, 그 색들을 이용하여 명암을 넣어줍니다.
8. 물감이 마르도록 밖에 놔두고, 그 위에 아크릴 실러 스프레이를 뿌려서 지속력을 높여 줍니다. 지팡이를 뒤집은 후에, 같은 과정을 반복해 줍니다.